bug.kr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 > bug11 | bug.kr report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 > bug1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ug11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1:52

본문




Download :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hwp




만약 땀이 나지 않아 체온을 내려주지 못하면 온몸의 세포는 체온을 견디지 못하고 익어버려서 생명이 위태롭게 될 것이다. 인체는 이러한 작용이 자발적으로…(drop)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땀이 인체에서 어떠한 작용들을 하는지 한의학 관점에서 정리한 data(資料)입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자연과학레포트 ,


다. 체온이 39℃ 이상으로 올라가면 뇌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41℃ 정도에서는 간이 파괴되기 처음 하며, 42℃에 이르면 단백질이 삶은 달걀처럼 굳어져서 생명을 잃게 된다된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운동과%20건강]%20한의학%20관점에서%20본%20“몸을%20이롭게%20하는%20땀”_hwp_01.gif [운동과%20건강]%20한의학%20관점에서%20본%20“몸을%20이롭게%20하는%20땀”_hwp_02.gif



땀이 인체에서 어떠한 작용들을 하는지 한의학 관점에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2. 여름에는 땀을 흘리자

인체는 계절의 變化에 adaptation(적응) 하여 생리작용을 하게 된다된다. 봄과 여름에 날씨가 더울 때에는 땀구멍을 열고 땀을 흘림으로써 열이 오르는 것을 조절하며, 가을과 겨울에 날씨가 추울 때에는 땀구멍을 닫아서 한사(寒邪)가 침범하지 못하도록 한다. 사람이 견딜 수 있는 체온의 한계는 42℃정도이다.


Download :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hwp( 35 )





[운동과 건강] 한의학 관점에서 본 “몸을 이롭게 하는 땀”

,자연과학,레포트

순서


1. 땀은 체온을 조절해준다

2. 여름에는 땀을 흘리자

3. 동의보감에서 찾아본 “땀”


먼저, 땀은 몸이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체온을 조절해주어, 체온의 과열을 막아주는 냉각수와 같은 역할을 한다. 리포트에 본 자료가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리포트에 본 data(資料)가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땀은 몸밖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여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반대로, 추울 때에는 모공이 닫혀 땀이 나는 것을 막아서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게 된다된다.
전체 7,64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u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