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8:24
본문
Download :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hwp
3회기
project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目標(목표)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이론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3회기
이론 , 종이, 연필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introduce한다. 준비물 이론 자료, 종이, 연필 나-전달법 ▶정의: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나 전달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지난 회기에서 배운 이론 및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강의 1. 자신의 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활동 및 실습 1. 그룹별 역할극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종결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정리하기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과제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이론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
강의
-지난 회기에서 배운 이론 및 호로그램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theory(이론) 資料, 종이, 연필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설명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intro 한다.
실습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나-전달법
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3회기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Ⅱ?) 목표 ▮자녀와의 대화 시 효과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도입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Ⅱ?)
1. 그룹별 역할극
강의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theory(이론)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종결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자녀와의 대화 시 efficacy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1. 그룹별 역할극
▶정의: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도입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소개한다.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나 전달법에 관한 theory(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목표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한다.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Ⅱ?)
준비물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정리(整理) 하기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introduce한다.
레포트 > 기타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자녀와의 대화 시 효능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활동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theory(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intro 한다.
순서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준비물
활동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정리(arrangement)하기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나 전달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및
▶定義(정이):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및
assignment
-지난 회기에서 배운 theory(이론) 및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도입
나-전달법
1. 자신의 의사를 efficacy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Download :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hwp( 17 )
실습
종결
1. 자신의 의사를 효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