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극복 모형의 적합성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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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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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접근법에서 사용하는 “인지과정(sense-making)”이라는 용어는 1975년부터 8년 간에 걸쳐서 이루어진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그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에 대한 이해를 구축해 가는가, 특히 이해의 과정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요구와 정보의 이용을 구성해 가는가」에 대한 연구에서 사용된 槪念과 방법들을 밀집시켜 표현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인지과정(sense-making) 접근법’을 통해 개인들의 문제극복과 관련된 일련의 과정을 추출하였으며, 추출된 특징을 기능적... , 문제극복 모형의 적합성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연구의약보건레포트 ,
본 연구에서는 ‘인지과정(sense-making) 접근법’을 통해 개인들의 문제극복과 관련된 일련의 과정을 추출하였으며, 추출된 특징을 기능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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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인지과정(sense-making) 접근법’을 통해 개인들의 문제극복과 관련된 일련의 과정을 추출하였으며, 추출된 특징을 기능적 접근 모형인 Big6에 비교함으로써 그 모형의 적합성을 analysis(분석) 하였다. 일반적으로 이 접근법…(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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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극복 모형의 적합성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연구
다. 인지과정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key point(핵심) 적인 것이므로 이 접근법의 적용 범위는 매우 넓다. 인지과정 접근법은 사람(일반대중, 시청자, 환자, 이용자, 고객, ...)들이 그들이 속한 기관이나 매체 또는 상황과의 만남을 어떤 방식으로 이해해 가는가를 평가해서 그 결과를 토대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나 정보시스템을 설계하는데 적용하기 위해서 개발된 조사방법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