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STP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3:17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 STP분석.hwp



맥도날드 STP分析(분석)
레포트/인문사회
맥도날드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맥도날드는 거의 모든 계층을 타겟으로 한다. 실제로 맥도날드에 들어가 보면 모든 연령층이 두루 섞여있는 것을 볼 수 있따 맥도날드의 타겟 그룹은 이처럼 다른 브랜드보다 상당히 광범위하며, 이 때문에 맥도날드에서는 다양한 계층,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동시에 소구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이미지를 개발했다. 그에 따라 맥도날드는 따스하고 인간적인 가족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일관되고…(省略)
설명
맥도날드,STP,인문사회,레포트
맥도날드 STP分析(분석)
맥도날드 STP분석 , 맥도날드 STP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맥도날드 STP
순서
Download : 맥도날드 STP분석.hwp( 91 )
다. 모든 이에게 동시에 소구될 수 있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내 이야기 같은 느낌을 전달하기로 한 것이다. 맥도날드가 만들어낸 이 인간적이고 따사로운 느낌에는 가족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따 모든 인간은 어떤 형태이든 가족의 일원이며 가족관계야말로 가장 인간적이며 따뜻한 관계이기 때문일것이다 맥도날드는 따스하고 인간적인 가족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이 노력이 오늘날 맥도날드라는 엄청난 브랜드 가치의 창출로 결실을 맺고 있따
하지만 실제 한국에서 맥도날드는 가족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저렴한 가격과 빠른 서비스 시간을 무기로 靑少年(청소년) , 직장인을 주로 타켓팅하고있따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1) 점심, 저녁시간 이용하는 상권 밀집 지역을 이용 10~30대
-소비 성향이 강함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계층
-어린이 고객층은 가족 동반의 형태를 보임 고객의 확장
(2) 가족, 장년, 노년 계층
- 주요 소득계층
- 주부의 경우 주요 타겟층인 유소년 계층과 함께 소비하는 성향이 짙음.
- 과거와는 달리 가족 단위의 외식 빈도수가 높아짐
(3) 직장인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패스트푸드 이용률이 높음
3. Positioning (포지셔닝)
맥도날드의 타겟 그룹은 다양한 계층, 나이의 사람들로 다른 브랜드보다 상당히 광범위한데 이 사람들 모두에게 각인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이미지를 개발했고 그것은 ‘따뜻하고 인간적’인 이미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