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LG정보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2:04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LG정보통.hwp






순서
Download : 글로벌경영LG정보통.hwp( 76 )
글로벌경영LG정보통
글로벌경영LG정보통 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설명
∙ 고객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
•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
◦ 미국 AT & T,日本(일본) NEC, 프랑스의 Alcatel, 독일의 Siemens를 비롯한 10여개 통신 업체의 무差別 공략
▲ 베트남의 이동통신 시장
• WLL(Wireless Local Loop)시장의 부상
◦ 배경
∙ 교환기 시장은 도시를 중심으로 포화
∙ 도심권을 제외하면 기반시설이 미약하고 인구분포도 조밀하지 않음으로 기존 유선 방식의 교환기 투자는 이루이지지 않음
◦ 사용자의 단말기는 고정된 상태에서 단말기간에는 무선기술을 사용
◦ 새로운 시장개척이라는 점에서 위험요소 내재
• 이동통신 사업으로의 진출 모색
◦ 배경
∙ 최초로 한국에서 CDMA의 상용화 성공
∙ 베트남의 이동통신사업의 독자적 사업제한
∙ 베트남은 유럽방식인 GSM방식에 이미 막대한 자금 투자한 상태
∙ 이동 통신사업 경험 無
∙ 베트남의 이동통신 사업 정책(경쟁을 통한 가격 인하를 위해 CDMA 도입 결정)
- 지역 감정 해소, VNPT에 대응할 만한 세력 필요( SPT 설립)
• SK 텔레콤과의 책략적 제휴
◦ LG 정보통신의 이동통신 사업measure(방안)
∙ 장비공급업자로 장비만 공급
∙ 장비공급과 운영
◦ 국내 SK텔레콤의 장비가 LG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SK의 베트남 진출시 LG정보통신의 이해타산이 맞아 떨어짐
▲ LG 정보통신의 책략적 대안
• 미래의 통신시장은 유선에서 무선화추세에 맞추어 이동통신 사업에 SK와 동반 진출이나 운영까지도 모색하는 방법
…(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경영LG정보통
다.글로벌경영LG정보통 , 글로벌경영LG정보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경영LG정보통 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