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kr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事例 > bug14 | bug.kr report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事例 > bug14

본문 바로가기

bug1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29

본문




Download :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doc






현장 5단계 학습으로 核心역량 강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지식경영 체계는 축적된 기술자산을 현장에서 改善해 바로 새로운 업그레이드 지식자산으로 승격시키는 현장학습 중심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중에서 경영진과 전문가의 철저한 평가로 우수 Plan(계획서)가 선별돼 공유된다된다.
이 업무 흐름에 따르면 새로운 공사 현장이 생겼을 때 해당 프로젝트의 수행직원은 ‘종합 시공계획 수립’ ‘공사 부위별 시공계획 수립’ 을 우선 배운 후 시공과정에서 재차 학습을 거치고, 시공이 끝난 후 ‘공사 부위별 시공결과 학습’ 과 ‘공사완료결과 학습’ 까지 5단계로 설계된 학습과정을 이수한다.
이 과정을 거친다면 별도의 교육이나 외부 교육 없이 바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관련된 기술 창출, 기술 축적, 기술 공유의 경험과 theory(이론)을 한꺼번에 쌓을 수 있따
일이 곧 지식경영
5단계 학습활동 중 ‘종합 시공계획 수립’ 과 ‘ 공사 부위별 시공계획 수립’ 과정은 공사분야별 시공에 필요한 지식부터 공사전체를 진행하면서 알아야 할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현장에 나온 시공Plan(계획서)는 최고 경영진과 분야별 전문가, 경험자 등이 참석하는 발표회 자리에서 난상토론과 토의 끝에 최종 처리돼 시스템에 등록된다된다.설명


[경영학],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事例
순서

[경영학]%20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_doc_01.gif [경영학]%20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_doc_02.gif [경영학]%20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_doc_03.gif [경영학]%20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_doc_04.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事例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 ,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


지식과 기차평가 레포트(report)

과제(problem)` 지식경영이나 가치평가 관련 국내외 example(사례) 를 analysis요약(A4용지 5매 내외, 10/31까지)

12일 걸리던 공사 8일로 줄였다.
공사현장서 학습조직 운영. 시공경험 곧바로 자산화



신 과장이 소속한 프로젝트팀이 이전 시공건물보다 품질은 우수하면서도 공사기간을 줄일 수 있었던 것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최근 확산되고 있는 업그레이드 지식경영 덕분, 이른바 현장학습조직 체계를 통한 실시간 核心지식 체득 경영이다.
이를 위해 건설업의 核心 역량을 기술력 향상에 두고 ‘건설현장 4단계 학습활동’ 체계를 만들어 2001년부터 지식경영을 추진했다.
…(skip)

Download : [경영학] 지식과가치평가경영사례.doc( 14 )





다. 이 학습과정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여러 번의 실무협의를 거쳐 시공Plan(계획서)를 작성한다.
Total 7,75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u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ug.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