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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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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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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hwp




즉, 하나의 Zone에 대한 Index는 그 Zone 의 중간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Zone의 앞쪽에 위치했을 때와 뒤쪽에 있을 때의 Index는 다르지만 같은 Index로 간주되는 것이다. [참고자료] 운항관리론, 2006, 노건수, 공간아트


비행규정에는 각 항공기에 대한 무게중심의 허용범위 (CG Limit)가 설정되어 있따 안전운항을 위하여 무게중심 허용범위를 조정하는 작업은 대단히 중요하며, 그 제한 요소에는 Passenger Seating Variation, Inflight Movement, Fuel Allowance, Cargo Location Variation, Landing Gear & Flap Movement 등이 있따



3) Fuel Allowance

< 목차 >
4) Landing Gear & Flap Movement

이것은 여객기의 경우에 한정된 것이다. 이러한 실제로 앉은 위치의 Index와 Weight and Balance에 사용되는 Index의 차이를 Passenger Seating Variation 이라 하며, 발생할 수 있는 Seating Variation의 최대치로 무게중심 범위를 조정하는데 사용한다. 모든 대형기의 좌석에 대한 IU는 몇 개의 구역(Zone)으로 나누어 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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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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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nflight Mo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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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Passenger Seating Variation

무게중심 허용범위, Passenger Seating Variation, Inflight Movement, Fuel Allowance, Landing Gear & Flap Movement
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5587_01.gif 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5587_02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1) Passenger Seating Variation
다. 또한 대개의 경우 뒤쪽 보다는 앞쪽에 있는 좌석을 더 좋아할 것이다.
flight(항공)기의 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에 관련된 내용으로, flight(항공)기 무게중심 설정시 고려되는 4가지 요소에 관련하여 나와있습니다. 통상 Passenger Seating Variation 산출방식은 다음과 같다. [참고 ] 운항관리론, 2006, 노건수, 공간아트
< 본문일부 >
항공기의 무게중심 허용범위의 설정에 관련된 내용으로, 항공기 무게중심 설정시 고려되는 4가지 요소에 관련하여 나와있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좌석이 비어있을 경우 창가(Window Side)에 위치한 좌석부터 앉고자 하는 사람의 보편적인 심리를 이용한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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