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이론에 근거한 수업計劃書(공통사회 - 일반사회 中 ‘개인과 사회’ 단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05:14
본문
Download : AV 이론에 근거한 수업계획서(공통사회 - 일반사회 中 ‘개인과 사회’ 단원).hwp
㉡ 사회화 : 한 개인이 사회가 기대하는 행동 양식과 규범, 가치 등을 학습하는 과정
㉢ 재사회화 : 새로운 environment에 적…(drop)
AV 이론에 근거한 수업計劃書(공통사회 - 일반사회 中 ‘개인과 사회’ 단원)
교육Engineeringreport
일반사회 중 개인과사회 단원에 대한 수업計劃書를 작성하였습니다.교육공학report , AV 이론에 근거한 수업계획서(공통사회 - 일반사회 中 ‘개인과 사회’ 단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AV 이론에 근거한 수업계획서(공통사회 - 일반사회 中 ‘개인과 사회’ 단원).hwp( 50 )
1. 들어가며
2. 선택한 단원의 개괄
3. 수업설계
4. 나가며
3. 수업설계
(1) 목표(goal)의 상세화 (Goal Specification)
AV 전문가의 메시지의 제시는 특정한 reaction(반응)을 얻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므로 학습통신자의 reaction(반응)을 알 수 있도록 교육목표(goal)를 행동적으로 명세화 하여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일반사회 중 개인과사회 단원에 대한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사회실재론: 실재하는 것은 사회, 고유한 구조와 법칙에 의해 개인은 구속된다
-> 양자가 극단적으로 갈 경우 전자는 극단적 개인주의, 후자는 전체주의에 빠지기 쉽다.
1) 개인과 사회의 관계에서 어느 한쪽에 치우쳐 졌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을 說明(설명) 할 수 있다
2) 사회화와 재사회화의 관념을 說明(설명) 할 수 있다
3) 인간이 사회화 과정을 정상적으로 거치지 못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說明(설명) 할 수 있다
4) 역할갈등 상황 발생시 그 해결方案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2) 교육내용 선택 (Message Selection)
① 인간의 사회화
㉠ 개인과 사회의 관계성
사회명목론: 개인이 객관적 실재이며 사회는 명목에 불과하다.
설명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