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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신학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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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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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말론은 크게 개인적 종말론과 우주적 종말론으로 나뉜다. 종말론에 대상으로하여 다루고 있는 것은 학자들마다 상당히 태도에 차이가 있따 Berkhof는 종말론을 매우 간단하게 다루고 있따 또, Grudem은 개인적 종말론은 다루지 않고 우주적인 종말론만을 다루고 있따 이렇게 그 비중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지만, 종말론이야말로 성도들에게 소망과 삶의 의미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concept(개념)이라고 할 수 있따 사실 우리의 비젼으로 삼고 있는 “하나님 나라”는 종말론의 영역에서 다루어지는 문제이다.

제1부 개인적 종말론

1. 육체적 죽음
Berkhof의 육체적 죽음에 대한 가르침은 아주 간단하다. 그러나 이러한 육체적 죽음에 대한 이견을 가지고 있는 단체들은 주로 이단임이 판명된다 이단적 종파가 아닌 이상, 육체적 죽음에 대한 입장은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천 사이언스 같은 경우는 질병과 죽음의 실재에 의문을 표시하기도 한다. 이 죽음은 죄의 결과로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원래 창조될 때부터 죽도록 만들어졌던 것이 아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이 종말을 바라보며 소망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 이는 “생의 자연적 관계들이 분리되는 것”을 말한다.
조직신학 종말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 기간동안 그 사람은, 또는 그의 영혼은 어떻게 되어…(투비컨티뉴드 )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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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신학 종말론


조직신학 종말론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즉, 개인이 죽음을 맞이했을 때 어떻게 되는가의 문제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셨을 때에 어떻게 되는가의 문제를 다룬다.

2. 중간 상태
중간 상태, 중간기란 사람이 육체적으로 죽은 후, 부활하기까지의 기간동안을 말하는 것이다. 육체적 죽음을 볼 때, 우리가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이것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종말론 , 조직신학 종말론기타레포트 ,
다. 그러나, 이러한 입장에 대한 반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위의 입장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죽음에 대한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칭해지는 신자들은 그 죽음이 죄에 대한 형벌이 아니라, 도리어 성화의 마지막 단계이며, 영화의 첫 단계로서 주어진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 같은 경우는 영혼의 불멸을 믿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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