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성공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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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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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현재 국내 가전 유통시장의 4분의 1을 점하고 있따 올해 국내 가전 유통시장의 규모는 약 8조원. 하이마트의 올해 매출 goal(목표) 액은 2조원이다. 모든 매장에 PDA(개인휴대단말기)를 통해 실시간 정보상담을 하는 판매 전문가를 배치…(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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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성공전략(戰略)
하이마트의 성공 전략을 살펴보고, 마케팅을 위한 홍보용 CF를 각 편당 상세한 해설과 견해를 적은 리포트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 가면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대형 메이커들이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주도해 온 가전제품 유통시장에서 하이마트가 이처럼 급성장할 수 있었던 데 대해 전문가들은 “카테고리킬러형 점포로서의 특징을 제대로 살린 결과”라고 평가한다.
1. 하이마트 선정이유
2. 하이마트의 경영이념
3. 하이마트의 광고 strategy
4. 하이마트의 친절 메신저 제도
5. 하이마트 관련 기사
6. 하이마트에 대한 우리들의 견해
유통가에서 하이마트는 ‘신화’다.
하이마트 성공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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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마트의 성공 전략(戰略) 을 살펴보고, marketing 을 위한 홍보용 CF를 각 편당 상세한 해설과 견해를 적은 리포트입니다. 하이마트는 현재 250곳의 직영 점포를 운용하면서 5,000여개가 넘는 전자 상품을 취급한다.하이마트성공전략 , 하이마트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지난 1999년 말 카테고리킬러형 점포를 표방하며 등장한 하이마트는 불과 1년 새 130개의 직영점을 열었다.
하이마트는 우선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길목에 매장을 개설한다는 strategy을 세웠다. 하이마트는 전자 메이커 직영대리점과 백화점, 전자상가의 장점(長點)만 살린 새로운 업태를 선보이면서 가전·전자제품 시장의 유통구조를 일순간에 alteration(변화) 시켰다.
하이마트는 사업 초기부터 전자제품만 취급해 왔다. 創業(창업)한 지 불과 5년 만에 거둔 성과다. 그러다 보니 전문성과 광범위한 제품 구색을 통해 저비용·고효율을 추구할 수 있게 됐다. 거래업체도 300여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