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의 槪念, 중요성, 목적 및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8:05
본문
Download : 교육 평가의 개념, 중요성, 목적 및 유형.hwp
② 구술시험
학생들로 하여금 특정 교육내용이나 주제에 대상으로하여 자신의 견해 이나 생각을 발표하도록 하여, 학생의 준비도, 이해력, 표현력, 판단력, 의사소통결정력 등을 직접 평가하기 위한 방법이다.






,공학기술,레포트
2)수행평가의 기법
① 서술형 및 논술형 검사
서술형검사란 흔히 주관식(主觀式) 검사라고 하는 것으로 문제의 답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서술(구성)하는 것이다. 논술형 검사도 일종의 서술형 검사이기는 하지만 개인 나름의 생각이나 주장을 논리적이면서도 설득력있게 조직하여 작성해야함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일반 서술형과 구별하기도 한다.
③ 찬·반 토론법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서로 다른 견해 을 제시할 수 있는 토론주제를 가지고, 개인별로 찬·반 토론을 하도록 하거나, 집단으로 나누어 집단별 찬·반 토론을 하도록 한 다음, 찬성과 반대견해 을 토론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한 data(資料)의 다양성이나 충실성, 그리고 토론 내용의 충실성과 논리성, 반대견해 을 존중하는 태도, 토론진행방법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④ 실기시험
종래의 실기시험과 수행평가에서 말하는 실기 시험의 차이는 시험을 치르는 상황이 통제되거나 강요된 상황인가 아니면 자연스러운 상황인가…(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0777 , 교육 평가의 개념, 중요성, 목적 및 유형공학기술레포트 ,
교육 평가의 槪念, 중요성, 목적 및 유형
0777
설명
Download : 교육 평가의 개념, 중요성, 목적 및 유형.hwp( 8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