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5:58
본문
Download :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pptx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 ,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경영경제레포트 , 하이트진로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 카스맥주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






레포트/경영경제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와,경쟁,브랜드,OB맥주,카스맥주,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타겟 브랜드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
_SLIDE_2_
1조풍미작렬
Part 1. 제품 시장分析(분석)
Part 2. 브랜드 分析(분석) 및 비교
Part 3. 브랜드 제안
시장 점유율
소비자 행동/트렌드
경제적 環境
인구 통계학적 環境
사회/정치적 변화
_SLIDE_3_
제품 시장 分析(분석)2xxx 주류별 점유율
출처: 주류산업지 2012 3월호
_SLIDE_4_
제품 시장 分析(분석)맥주시장 점유율
출처: 한국경제신문
하이트 54.7%
오비 45.3%
오비 53.9%
하이트 46.1%
_SLIDE_5_
제품 시장 分析(분석)소비자 행동/트렌드
긍정적
가벼워진 회식文化(culture)
: 위스키 폭탄주 소맥 폭탄주
부정적
한국맥주는 맛없다는 인식
_SLIDE_6_
제품 시장 分析(분석)경제적 環境
출처: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
환율하락과 원료수급상황改善(개선)
불황에 따른 맥주수요 감소
_SLIDE_7_
제품 시장 分析(분석)인구 통계학적 環境
맥주의 주소비층인 청장년층이 감소
2xxx년 3600만 2030년 3200만 2050년 2300만
출처: 한국경제신문
_SLIDE_8_
제품 시장 分析(분석)사회/정치적 변화
음주범죄 음주에 대한 부정적 인식.
공공시설 음주금지 :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에서 술 판매 및 음주 금지 (2013년부터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
광고제한 : 기존 TV, 라디오에 한정됐던 주류 광고 제한을 DMB, IPTV 등 다른 매체로도 확대할 계획. 옥외광고 역시 제한.
_SLIDE_9_
1조풍미작렬
Part 2. 브랜드 分析(분석) 및 비교
Segmentation Strategy & Target Market
Product Positioning and Strategy
Pricing
Promotion
Distribution
_SLIDE_10_
Segmentation&Targeting
브랜드 分析(분석) …(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하이트진로의 하이트맥주와 경쟁 브랜드 OB맥주의 카스맥주.pptx( 3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