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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5: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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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P 란 무엇인가 2. 비타 500 事例 1) 비타 500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3. CI 란 무엇인가 4. CI 의 피료썽 5. iriver(아이리버) 事例 1) iriver (아이리버) 2) 기존의 CI 3) 새로운 CI 4) 리뉴얼의 피료썽 STP란 마케팅전술의 하나로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 필요한 일련의 과정 표적시장선정(Targeting) 위상정립(Positioning)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전체 시장을 각종 기준들에 맞추어 세분화 하고, 세분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알맞게 자리잡도록 위치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해야 함 비타 500 광동제약에서 2001년 발매. 현재 비타민음료 시advantage유율 1위. 비타민...
1. STP 란 무엇인가?
2. 비타 500 事例
1) 비타 500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3. CI 란 무엇인가?
4. CI 의 피료썽
5. iriver(아이리버) 事例
1) iriver (아이리버)
2) 기존의 CI
3) 새로운 CI
4) 리뉴얼의 피료썽
STP란 마케팅전술의 하나로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기위해 필요한 일련의 과정
표적시장선정(Targeting)
위상정립(Positioning)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전체 시장을 각종 기준들에 맞추어 세분화 하고, 세분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알맞게 자리잡도록 위치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해야 함
비타 500
광동제약에서 2001년 발매.
현재 비타민음료 시advantage유율 1위.
비타민은 과립이나 정제로 되어 있어 먹기가 불편하다는 점에 착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 개발.
카페인(위험성)을 없애 박카스 와 差別화.
웰빙 트렌드와 함께 급속도로 성장함
2) Segmentation
세분화 기준
시장環境
출발점이 일반음료이기보다는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웰빙 트렌드를 강조하는 틈새시장을 공략한 경우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이러한 트렌드를 주도하느냐의 여부가 소비자들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산업特性
음료시장은 비내구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일회성 구매보다는 반복구매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소비자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큰 변수. 따라서 음료의 섭취빈도, 즉 충성도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
2) Segmentation
A
B
C
D
건강에 대한 관심
섭취 빈도수
A : 인지도 높은 시장, 광고와 비타민 섭취를 …(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