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전략 事例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22:37본문
Download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doc
더욱이 97년 말 CCAL(Citicorp Capital Asia Ltd.), AFIC(Asia Finance and Investment Corporation) 등 해외 전문투자기관이 총 1,000만 달러 규모의 자본유치로 CJ홈쇼핑은 국내 신유통문화를 선도해 왔다. 중소기업으로 출발하여 4년 연속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CJ홈쇼핑의 事例(사례)는 IMF 경제위기 시대에 더욱 주목 받았다.설명
기업의 전략 事例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기업의전략사례연구[CJ홈쇼핑의경쟁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doc( 26 )






기업의전략事例연구[CJ홈쇼핑의경쟁전략]
기업의 전략 事例 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
I. CJ홈쇼핑 intro 및 사업부 내역
1. CJ홈쇼핑의 intro
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
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
II. 내부 environment 및 외부environment 요소
1. CJ홈쇼핑의 내부environment 요소
2. CJ홈쇼핑의 외부environment 요소
III. CJ홈쇼핑의 경쟁 strategy
1. CJ홈쇼핑의 核心(핵심)역량
2. CJ홈쇼핑의 strategy 分析(분석)
3. CJ홈쇼핑의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 strategy
IV. 結論
1. CJ홈쇼핑의 나아갈 방향
2. CJ홈쇼핑을 위한 조언
I. CJ홈쇼핑 intro 및 사업부 내역
1. CJ홈쇼핑 intro
1) 회사 개요
- 업 종 : 소매, 유통업
- 설립일 : 1994년 12월 법인 설립
- 대표이사 : 김진수
- 코스닥 등록 : 1999년 11월
-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2724
- 총자본 : 412억
- 매출액 : 4,004억원 (2003년 기준)
- 상장여부 : 1994년 코스닥 등록
- 종업원수 : 943명 (2003년 12월 현재)
2) CJ 홈쇼핑 intro
CJ홈쇼핑은 1994년, TV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실현하는 신concept(개념)의 쇼핑문화를 선보이며 국내 홈쇼핑의 history(역사) 를 만들어 왔다.
CJ홈쇼핑은 현재 케이블TV 방송뿐만 아니라 상품 카탈로그, 쥬얼리샵 등의 다양…(ski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지난 200년 CJ그룹의 한 가족이 되면서 더욱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여 국내 최고의 홈쇼핑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아 CJ홈쇼핑은 이미 잘 갖춰진 방송, 물류, 정보통신 부문의 인프라를 통해 ‘오늘 주문, 내일 배송’ 이라는 CJ홈쇼핑만의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CJ홈쇼핑이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선 ‘고객감동’을 실천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아 이러한 서비스 정신과 특화된 마케팅을 통해 CJ홈쇼핑은 창립 이래 지금까지 매년 10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다아
또한, CJ홈쇼핑은 1995년 8월 TV 홈쇼핑 방송을 처음 한 이후 선진경영을 통한 상품 기획과 개발, 고객중심의 서비스 창출 등으로 신concept(개념)의 쇼핑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도적인 기여를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