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대책 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5:56본문
Download : 집단_따돌림의_예방과_대책_fp.ppt
(사회복지학과)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대책 f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집단따돌림의 유형
아동들만의 집단 따돌림 속성 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 가해자와 피해자의 위치가 순환되면서 따돌림의 대상이 무차별 화라는 점이다.
교육環境
집단 따돌림이란 ?
가해 아동의 특징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대책
아동들만의 집단 따돌림 특성 가해자와 피해자가 비슷한 또래들로 구성되어 있다 가해자보다 피해자에게 그 原因을 둔다는 점이다. 집단 따돌림의 발생原因(Hoover & oliver. 1996) 개인적 요인 - 가해 아동의 경우 자아 정체감이 형성되는 시기에서 겪은 좌절이나 갈등을 집단의 희생양에게 화풀이 하는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음. - 피해 아동의 경우 자신이 타인에게 어떻게 보이는가에 대해 지나치게 민감하고 걱정이 많다.
피해 아동의 특징
설명
가정環境 요인
학교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대책
순서
아동들만의 집단 따돌림 특성
사회문화적 요인
집단 따돌림 현상이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집단 따돌림, 집단 따돌림의 예방, 집단 따돌림의 대책 , 아동의 집단 따돌림 , 가해 아동의 특징 , 피해 아동의 특징 , 집단따돌림의 유형,





Download : 집단_따돌림의_예방과_대책_fp.ppt( 96 )
사회 단체 및 정부
방관자의 특징
개인적 요인
아동들만의 집단 따돌림 특성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