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SWOT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9:39본문
Download : 핫식스 SWOT분석(2).hwp
순서
Download : 핫식스 SWOT분석(2).hwp( 24 )
레포트/경영경제
핫식스
SWOTanalysis
1. Strength (강점)
- 가격 대비 기능
가장 가까운 경쟁상품인 레드불과 비교하여 품질이 뒤처지지 않으면서 가격은 거의 1/3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2. Weakness (약점)
- 주요 소비자층이 20~30대에 한정
에너지음료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잘 알려진 것은 불과 1~2년밖에 되지 않았던 점과, 핫식스 광고 자체가 청춘차렷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30대의 젊은 층들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20~30대 외의 소비자들에게는 아직까지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경향이 있따
- 에너지 음료 시장의 낮은 진입 장벽
에너지 음료 시장은 경기 상황에 effect을 적게 받아서 많은 대기업이 진출하고 있따 또한 에너지 음료 특별한 기술과 설비가 없이도 제조 방법만 있으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따 실제로 해태 음료의 ‘볼트에너지’도 OEM 제조 방법(주문자위탁생산 방식)을 통해 에너지 음료 시장으로 진출하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 틈새시장을 겨냥한 기능성 음료가 쏟아지면서 매출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모습이다. 업그레이드 된 뉴 핫식스 상품 또한 레드불과 비교하였을 때 기능적인 측면에서 오히려 우위를 차지 할 것이므로 가격을 책정함에 있어서 더욱 더 이익을 취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advantage이 있따
- 롯데칠성음료라는 거대한 유통망
롯데칠성음료의 최대 경쟁력은 확고한 브랜드인지도와 전국적인 유통망이다.
-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낸 광고
‘청춘 차렷’이라는 카피와 오연서, 조정석 등 국내 정상급 배우를 출연 시켜 여러 가지 공감 가는 재밌는 상황을 광고로 보여주고 있따 이러한 광고는 격렬한 운동, 스포츠로 대변되는 레드불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인 삶, 일상적인 음료인 것을 어필하고 있따 핫식스 광고는 2012년 7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선정되었다.
국내 1위 음료제조업체라는 수식어에 맞게 수익성도 탄탄하다.
3. Opportunity (…(drop)
핫식스,SWOT,경영경제,레포트
핫식스 SWOTanalysis(분석)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핫식스 SWOT분석 , 핫식스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핫식스 SWOT
핫식스 SWOTanalysis(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