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flight(항공)사,제주flight(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4:28본문
Download :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순서
Download :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9 )
저가flight(항공)사,제주flight(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저가항공사 제주항공 진에어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저가flight(항공)사,제주flight(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목 차
1. 저가 항공사의 관념
2. 저가 항공사 VS 기존 항공사
3. 저가 항공사의 성공 사례(instance) - South West Airline / EasyJet
4.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instance) Go / Debonair
5. 국내 저가 항공사 한성항공 / 제주항공 / 진 에어/ 영남에어
6. 結論
저가 항공사의 관념
저가항공사(Low Cost Carrier)란
기존 항공사 대비 약 50% - 60% 낮은 수준의 저가운임을 key point(핵심) strategy으로 내세워 가격 경쟁력을 가지는 항공사
고객 관점
항공사 관점
특징
중,소형급 항공기 이용
2. 저렴한 운임
3. 기내 서비스의 과감한 skip 및 유료화
4. 성수기, 비수기 등의 시기적 環境과 유가 변동 등의 경제적 環境에 따라 수시로 가격변동
5. 일정 변경이나 취소 시 수수료 부과
1.저비용 구조의 기업운영
- 임금 최소화 및 항공기 가동률의 극대화
2. 기내 서비스의 과감한 skip 및 유료화
3. 단거리 노선 위주 운항
4. 불필요한 업무요소 제거
5. 인터넷(Internet) 예매 등을 통한 운영비용 최소화
저가 항공사
저가 항공사 VS 기존 항공사
저가 항공사
기존 항공사
경영문화
- 빠른 의사 결정
- 원가 절감에 역량을 집중
조직 및 전통에 근거한 의사결정
자산 효율성
단일 기종 항공기 보유
항공기 가동률 극대화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 보유
가격 정책
- discrimination화된 가격정책(저비용구조)
- 시장에서 수용 가능한 가격 정책 시행
노선 구조
- 주변부 공항 이용
- 주요도시, 주요공항 위주 운항
상품 特性
단일 Class 좌석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복수 Class 좌석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저가 항공사의 성공사례(instance)
세계 최초의 저가 항공사
- 1971년 허브 켈러허, 로린 킹에 의해 창립
- 미국 내 4위 항공사로 성장
2. 최대의 국내 운항 항공사
2003년 5월 월간 국내승객 순위 1위…(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