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3:13본문
Download :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전망.hwp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전망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1970년대의 후반부터 본격적인 유통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생산자로부터 슈퍼마켓등의 대형점에 직접상품의 공급이 증대하는 것이 예상되었고 중간적 입장에 있는 도매업의 수는 대폭으로 감소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예측도 있었다. 생산자는 더욱 더 대량으로 물품을 만들게 되었고, 신흥유통세력인 슈퍼가 점포의 대형화, …(省略)
설명
순서
유통업의정의와유통업체의展望(전망)
다.
Download :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전망.hwp( 66 )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展望(전망)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展望(전망) 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유통업의정의와유통업체의전망 , 유통업의 정의와 유통업체의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1>. 유통산업
1. 유통의 concept(개념)
2. 유통의 기능
3. 유통의 분류
<2>. 소매업과 도매업의 구분
1. 소매업
1) 한국의 소매업의 歷史(역사)
2. 도매업
1) 도매업의 정이
2) 도매업의 분류
3) 현금도매업의 유통
4) 제조 도매업의 유통
5) 한국 도매업 역할과 기능 變化(변화)
<3>. 한국 유통업체의 특성(特性)
1. 유통의 특성(特性)
1) 내수경기산업
2) 입지산업
3) 규모의 경제
4) 고정설비 투자의 진입장벽
2. 유통경로의 갈등
3. 유통環境의 變化(변화)
4. 국내 유통업의 reality(실태)
5. 국내 소매업의 규모 및 추이
<4>. 소매업체의 발전 동향
1. 백화점의 동향
1) 백화점의 정이와 발전
2) 외국 백화점 업계의 變化(변화)
2. 할인점의 동향
3.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동향
<5>. 신유통업태의 출현
1. 가격 파괴형 신업태 등장과 effect(영향)
2. 신유통업태별 concept(개념) 및 특징
3. 유통구조의 재편과 대응
<6>. 유통의 구조적 變化(변화)
1. 유통산업의 급전적인 變化(변화)
1) 과점화 현상의 심화
2) 업태간 경쟁심화
3) 무점포 소매업의 급속한 성장
2. 현재 3차 유통혁명
1) 1차혁명
2) 2차 혁명
3) 3차 혁명
<7>未來(미래)의 새로운 유통산업
1)T-commerce : 쇼핑과 뉴미디어의 만남
2)M-Commerce : 가상공간에서 M-Commerce로 진화
<8>. 한국 유통업에 대한 전망
1. 유통에 대한 전망
2. 기업의 대응
한국의 상업체계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소매업체의 수가 상대적으로 많다. ‘도매업 멸망론’ 혹은 ‘도매업 무용론’이라고 일컬어지는 유통혁명론도 이때 일부 거론되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 의하여 주창된 도매업 무용론은, 보기 좋게 예상 밖으로 빗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