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8:43본문
Download :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2).hwp
`공자님이 말씀하시길......‘
이라는 뜻이라고 설명(explanation)해 주면서 말이다. 그 때 누나가 들려준 이야기가 좀 지루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엄마께서 공자님이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을 이야기처럼 재미있게 들려주는 이야 기가 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이번에 나도 ‘공자님, 나를 알면 뭐가 바뀌나요’라는 책 을 읽으며 이제야 공자님의 말씀을 제대로 만나 보게 되었다. 나는 먼저 이 책의 題目을 보는 순간 ‘너 자신을 알라’라고 말한 소크라테스가 떠올랐다. 왜냐하면 어린 마음에 강아지 들이 왈왈 거리고 짖는데 공자님과 맹자님의 말씀을 강아지의 소리에 빗대어 놀리는 것이라고 해석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어느 날 작은 누나가 ‘공자 왈’ 이라는 말을 사용하면서 나에게 공자님이 하신 말씀 중 한 가지를 이야기 해 주었다.
서평감상/서평
공자님,나를,알면,무엇,바뀌나요,서평,서평감상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 ,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서평서평감상 ,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 바뀌나요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쓰기
나는 어렸을 때 책이나 TV에서 ‘ 공자 왈 맹자 왈’이라는 말이 나오면 공자님과 맹자님을 비웃는 말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리…(To be continued )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
설명
순서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
Download : 공자님, 나를 알면 무엇이 바뀌나요를 읽고(2).hwp( 37 )
_hwp_01.gif)
_hwp_02.gif)
다. 나는 그때서야 그 뜻을 알게 되었고 또 누나에게 이야기를 듣고 사람들이 왜 공자님의 말을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지도 비로소 알게 되었 다.